아마추어 블로그

반응형


와우~ 저탄고지 시작한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어요~~ 제 자신이 대견스럽네요 ㅋㅋㅋ

오메가3 섭취를 위해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도 코코넛 오일에 튀겨주고, 숙주와 팽이 버섯도 버터에 볶아주었어요.

야채는 뿌리식품은 섭취하면 안된다니 되도록 피해서 잎채소 위주로 먹고 있네요.



오늘은 섭취해도 되는 버터의 종류와 섭취하면 안되는 버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1)먹어도 되는 버터의 종류

모든 유제품 100%(혹은 100%에 가까운)버터, 기(Ghee)버터(정제버터),서울 우유 Fresh 버터, 루어팍 버터, 이즈니 버터, 앵커 버터, 코스트코 커클랜드 버터, 에쉬레 버터, 엘르엔비르 고메 버터, 메글레 버터, 퓨어 인디안 푸드 초지방목 기버터, 퓨어 인디안 푸드 발효 기버터, 오가닉밸 리 기 버터, 프레지덩 (프레지던트) 버터, 물레 버터, 골든천 버터, 캘리골드 버터, 올덴버거 버터, 엑스트라 오셀카 버터등


2)먹으면 안되는 버터의 종류

가공 버터, 마가린(식물성유지), 서울우유 아침에 버터, 서울우유 고소한 버터, 동원 모닝버터, 롯데 프라임 버터, 롯데 홈 버터, 롯데 버터 화이트, 오뚜기 버터 후레시, 파스퇴르 숙성 발효 버터, 남양 드 빈치 버터등


치즈는 자연치즈 80% 이상 함유된 치즈로 먹으면 된다는데 제가 산 치즈는 잘못 산거 같아 가족들에게 양보했어요;;


삼겹살이나 야채 볶음용은 서울 우유 Fresh 버터를, 방탄커피는 이즈니 버터를 넣어서 먹고 있는데요.

확실히 이즈니 버터가 커피에 먹기엔 맛과 향이 좋더라고요.

다음번엔 앵커 버터를 구입해서 먹어봐야 겠어요. 버터가격이 비싸다 보니 대량 구입하기가 무섭네요 ㅜㅜ 



오늘이 8일째인데 몸무게는 과연 몇 KG을 감량했을까요?

처음 체중 쟀을때 체중계 고장으로 여러번 측정한 결과 대략 3KG정도 감량했으며 뱃살은 0.5cm 줄었네요.

어제 댜욧 일주일 성공한 기념으로 막창을 먹었는데 양념은 국물에 씻어 먹었고요.

화장실은 그래도 잘 가는 편이며, 현기증이 가끔나 외출은 되도록 삼가고 있어요. 

겉으로 보기엔 다이어트 하기전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몸은 상당히 가벼워졌고 붓는것도 덜하네요.

자고 일어나면 곰돌이 푸가 걸어다니는거 같았는데 말이죠 ㅎㅎㅎㅎㅎ

아직도 갈길이 머네요~ 다음주 까지는 3단계로 진행하고 서서히 2단계로 넘어갈까 합니다~~




온 집안에 삼결살과 버터 코코넛 오일 냄새가 진동해 향초를 켜놓으니 은은한 향이 나면서 기분도 좋아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