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블로그

반응형


몇일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일명 LCHF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라는 건데요.

우선,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일명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탄수화물양은 최소화 하면서 지방만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삼겹살이나 버터, 코코넛오일등 지방량이 높은 식품들을 섭취해야 하는거래요.

그리고 설탕이 들어간 당성분은 무조건 피해야 하며, 이식단은 적어도 2주이상은 실천해야지 빠르면 1~2주(개인차 있음) 사이에 우리 몸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도 여러 다이어트는 많이 해봤지만 고지방 다이어트는 처음이라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여기저기 자료 찾아보며 공부하면서 조금씩 하고 있어요.

12일을 첫 스타트로 오늘이 3일째인데 약간 어지럽고 기운이 없으며 머리가 띵~ 하지만 딱히 배고픈건 모르겠고 그냥 속이 허하다? 정도 이며, 갈증은 나는데 물은 안먹히는 상황이에요.

몸무게는 체중계가 고장인 관계로 정확히 몇KG 감량된지는 확인 어려우며 뱃살은 조금 빠진거 같고, 몸은 상당히 가볍네요.

이 다이어트 하면서 물과 소금은 충분히 먹어야 하며, 특히 물은 하루에 2~3L정도는 먹어야 살이 많이 빠진다고 하는데 물 먹는게 힘드네요 ㅋㅋ



저탄고지에 좋다는 삼겹살과 버터, 치즈(최대한 유지 100% 가까운것)를 동네 마트에서 대량으로 구입해 냉장고에 쓩~ 쟁여 두고~

늦은 아침으로 앞다리살로 보쌈을 만들어 야채들과 훈제 연어에 치즈를 싸먹었네요.

삼겹살을 맘껏 먹어도 된다는 말에 쉽게 생각하고 시작한 다이어트.. 역시 만만치 않네요.

당분간은 삼겹살에 버터나 코코넛오일, 치즈 야채만 먹으려 하기 때문에 느끼해 미치겠네요.

특히나, 트림할때 올라오는 코코넛오일과 버터향이 죽음이라는 ㅜㅜ 



1단계 : 현재 건강하지만 탄수화물 중독이라서 건강이 염려되시거나, 혈압, 당뇨조절등 건강관             리를 하셔야 하는분.

2단계 : 약을 드시며 당뇨를 정상수준으로 만들어야 하며, 살이 더이상은 찌지않게 체중을 유지           하고 싶다거나, 3단계를 하다 힘들어서 잠시 쉬고 싶으신분.

3단계 : 대사증후군을 치료하고, 당뇨 와 고혈압 치료,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통해 비만을 치료           하고 싶으신분.


하여 저는 무조건 3단계로 결정!!!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통해 비만을 치료하고 싶으신분!!!!!!!!! 이말에 혹해 앞뒤 안가리고 무조건 3단계 선택 ㅋㅋㅋㅋ..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참고 견딜수 있을지 나 자신과의 싸움이네요~~

장기적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시 부작용도 상당하다는데 어떤 부작용이 있을진 모르지만 우선건강에 좋고 살도 많이 빠진다고 하니  도전해 보려고요 ㅎㅎㅎ

작심 3일은 넘겼으니 반은 성공한듯 ㅋㅋㅋㅋㅋ 혼자 위안을 삼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