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블로그

반응형

검은사막2 붉은사막 베일을 벗다. Crimson Desert

우와 그래픽 미쳤다!
게임시스템은 영상으로는 모르겠지만 붉은사막 그래픽은 MMORPG의 혁신급이네요.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으로 한단계 더 진보할것 같네요.
줌이 너무 땡겨져 있는데... 3D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멀미 유발 할 듯.
검은사막이 MMORPG 그래픽의 거의 한계라고 생각했는데 동생 붉은사막이 뛰어넘네요.
검은사막은 생활컨텐츠만 하다 접은 기억이... 배달부의 고달픔을 이해하게 된 게임...
쉐도우아레나도 그래픽은 좋은데 단순 반복형 배틀로얄이라 나에겐 재미는 그닥...
그래픽만 좋은 게임이 아닌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주세요. 기대합니다.
사실 검은사막은 재미는 있었지만 나의 성격이 오픈필드 게임이면 모든 NPC의 대사와 컨텐츠를 하나하나 다 보고 경험하고 숙련도도 MAX까지 찍어야 하는 성격이라... 마치 달빛조각사의 위드같은 성격.
그러나 달조 위드와는 다르게 난 끈기가 없어서 중간에 지쳐서 쓰러짐. 검은사막이 그랬음...
그래서 JRPG식의 창세기전이나 파이널판타지식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게임을 좋아하긴 함.
붉은사막도 검은사막에 뒤쳐지지 않는 숙련도 노가다가 필요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