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블로그

반응형

 

effect
effect give effect give <대상> <효과> [시간] [증폭값] [입자 숨김 여부](JE)
effect clear <대상> [효과](JE)
effect <대상> <효과> [시간] [증폭값] [입자 숨김 여부](BE)
역사 JE | 1.5(13w09b)
BE | PE 1.0.5 빌드 1
EE | ?
기능 effect give | <대상>에 [증폭값]단계의 <효과>를 [시간]동안 적용하고, 그 효과의 [입자 숨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effect clear | <대상>에 적용되어 있는 [효과]를 제거한다.
관련 명령어 -
단축 명령어 -
기본값 [시간]: 30 / [증폭값]: 0 / [입자 숨김 여부]: false / [효과], 전체(effect clear에서만)
명령 블록 실행 싱글플레이 사용 권한
가능 가능 OP 이상

부가 설명
효과: 마인크래프트 상의 효과는 다음과 같이 총 27가지가 있다. 효과에 대한 상세 내용은 마인크래프트/상태이상 문서에 서술되어 있다.
효과 변경: 이미 부여된 효과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새로 부여된다.
효과의 단계가 이미 부가된 효과의 단계보다 클 때: 해당 효과를 더 높은 단계의 효과의 설정으로 부여한다.
효과의 단계가 같고 시간이 현재 남은 시간보다 클 때: 해당 시간만큼 다시 부여한다.

이름 효과 분류
speed 신속 이동속도
slowness 구속
haste 성급함 채굴속도
mining_fatigue 채굴 피로
strength 전투
weakness 나약함
instant_health 즉시 치유 체력
instant_damage 즉시 피해
jump_boost 점프 강화 점프
nausea 멀미 시야
conduit_power 전달체의 힘
regeneration 재생 체력
resistance 저항 보호
fire_resistance 화염저항
water_breathing 수중 호흡
invisibility 투명 전투
blindness 실명 시야
night_vision 야간 투시
hunger 허기 체력
poison 독 효과
wither  시듦
health_bloost 생명력 강화
absorpton 흡수
saturation 포화
glowing 발광 전투
levitation 공중 부양 점프
slow_falling 느린 낙하
luck 행운
unluck 불운
dolphins_grace 돌고래의 우아함 이동 속도
bad_omen 흉조 트리거
village_hero 마을의 영웅

[시간]: 단위는 초이며, 1~100만 구간 내의 숫자만 유효하다. 2048 이상의 값을 넣으면 숫자 대신 **:**로 표기된다. **:** 으로 표시된다고 해서 무한은 아니다. /data get entity @s ActiveEffects[0].Duration 을 통해 확인해 보면 시간은 계속해서 줄어든다.
[증폭값]: 0~255의 256단계이며, 실제 적용치는 [증폭값]보다 1단계 더 높다. 일부 효과들은 증폭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으며, JE에서는 효과가 반대의 효과를 지칭하는 효과의 이름이 없을 경우에는 128 이상은 반대의 효과를 준다. (플레이어 한정)
공중 부양 같은 경우 250 이상에서 떨어지는 속도가 느려지는 효과를 주며 255에서는 떨어지지 않는다.
점프 강화는 128 이상에서 점프를 못하고 255에서는 일반 점프를 할 수 있으며 260블록 위 부터 낙하 대미지를 받는다. 255 레벨의 점프 강화를 주고 127 이하의 점프 강화를 주면 낙하 대미지 감소는 255 레벨로 나타나면서 점프력이 상승한다.
[입자 숨김 여부]: 포션을 먹거나 효과를 얻고 있다면 효과를 받는 대상의 주변에 입자가 생기고 화면 오른쪽 위에 아이콘이 생기는데, true일 경우 보이지 않는다.
사용 예시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속도 3을 1분 동안 주고 싶을 때: effect give @p speed 60 2
가까운 플레이어의 신속 효과를 제거하고 싶을 때: effect clear @p speed
근처 플레이어에게 입자 없는 투명 효과를 1분간 주고 싶을 때: effect give @p invisibility 60 0 true
출력
execute store succeess ...
실패 시: 0
성공 시: 1
execute store result ...
실패 시: 0
성공 시: 효과가 주어 지거나 취소 된 개체의 수